이벤트 메인 영역

PBL기반 금융 빅데이터분석가 과정

PBL기반 금융 빅데이터분석가 과정 PBL기반 금융 빅데이터분석가 과정

1기 훈련생 모집

1기 훈련생 모집

수강기간 : 23.03.02 ~ 23.08.24

수강일정 : 평일 9시~18시

지원대상

과정혜택

과정혜택
  • 교육비전액무료
  • 훈련수당지급
  • 취업컨설팅
  • 기업채용추천
  • 공모전지원

채용공고분석

채용공고분석 채용공고분석
채용공고분석

자격조건및우대사항

자격조건및우대사항 자격조건및우대사항
  • 교육분야
  • 패션분야
  • 식품분야

어느분야든 마케팅 직무라면 분석도구 활용능력
및 인사이트 도출 원활한 협업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

디지털 마케팅 주요 영역

디지털 마케팅 주요 영역
  • 주요 영역1
  • 주요 영역2
  • 주요 영역3
  • 주요 영역4

question

question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컨슈머 저니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다룹니다.

step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 분석도구 tool( Python, SQL) 를 활용해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시각화(Tableau 등) 대시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을 통해 데이터 분석에 꼭 필요한 핵심을 익힐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의 활용법을 살펴보고, 최신 경향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팀과의 협업을 통해 문제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총 3회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취업용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4STEP 레벨 테스트를 통한 체계적인 커리큘럼

4STEP 레벨 테스트를 통한 체계적인 커리큘럼 4STEP 레벨 테스트를 통한 체계적인 커리큘럼
  • 1 STEP
  • 2 STEP
  • 3 STEP
  • 4 STEP
NCS 직업기초능력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직업윤리 등 대기업 및 공기업에 지원 시에 필요한 지식을 학습합니다.
통계 기본 이론
통계 기본 이론을 학습합니다.
통계 조사방법론
자료조사, 표본설계, 통계분석, 회귀분석 등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초통계내용을 학습합니다.
마케팅 기본
마케팅 이해, 마케팅 전략,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소비자 행동분석, 분석 기법(연관분석 이론), 마케팅 기획, 효과 분석 등 마케팅 기본 내용을 학습합니다.
빅데이터의 이해
빅데이터 수집 및 저장, 빅데이터 탐색과 전처리, 빅데이터 분석 기법의 이해, 빅데이터 모형 평가/해석, 빅데이터 시각화 및 활용방안 등을 학습합니다.
빅데이터 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새로운 마케팅의 등장,빅데이터와 마케팅,글로벌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통해 실무 적용 연습을 학습합니다.
Python, Git
파이썬 문법, 함수 등 기본 사용법, 파이썬 고급 문법 활용, 파이썬 데이터 분석 라이브러리, Git 실무 활용방법을 학습합니다.
R/SQL
데이터베이스와 SQL, SQL을 활용한 데이터 전처리 방법, E-Commerce 및 현업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방법,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방법을 학습합니다.
마케팅 분석 및 시각화 도구
GA, GTM 기본 및 활용방법, Tableau 기본 및 활용방법, Power BI를 활용한 빅데이터 시각화 및 빅데이터 분석방법을 학습합니다.
분석 도구를 활용한 빅데이터 마케팅 실습
앞서 배운 분석 및 시각화도구를 활용하여 실제적인 빅데이터 마케팅을 실습합니다.
해커톤 (80H)
상품을 소비하는 고객 집단 특성 도출하는 미니 프로젝트
특정 상품에 대한 검색 결과를 크롤링하여, 고객 집단의 특성을 도출
1차 프로젝트 (160H)

1차 주제 SNS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점별 소비자 트렌드 비교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

  • SNS 데이터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 네이버를 활용하며, API를 통해 데이터 수집
  • 수집한 데이터를 정제하여 유의미한 데이터로 변환(텍스트 마이닝)
  • 네트워크 분석, 중심성 분석 등의 기법으로 시점별 소비자 트렌드 비교
  • 변화한 소비자 트렌드에 초점을 맞추어 마케팅 전략 수립
2차(최종) 프로젝트 (200H)

2차 주제 연관 키워드 도출을 바탕으로 한 클러스터 분석 및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 선정한 주제에 따른 핵심 키워드 선정
  • 동반 키워드 수집 및 전처리 진행
  • 빈도분석을 통한 연결정도 중심성 도출
  • 동반 키워드 간 클러스터 분석
  • 클러스터를 통해 마케팅 표적 집단 선정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파이썬과 해시스크래퍼 솔루션(트렌드패드) 으로 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 진행

총 LEVEL 4 단계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기초 이론부터 2번의 팀프로젝트까지,
총 LEVEL 4 단계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 현장중심형 인재 양성의 특성상 장기간, 난이도가 높은 훈련 내용까지
    모두 소화해 내어야 하기 때문에 수업 진행 중 단계별로 훈련생의 학습 성취도를 파악합니다.
  • 해당과정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다음 레벨의 학습도 무리 없이 잘 수행하도록
    단계별로 테스트를 거쳐 다음 단계로의 학습을 진행하는 레벨 달성 교육 형태로 진행합니다.
  • 2차에 걸친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튜터와 함께 취약 부분에 대해 1:1 맞춤 집중 학습을 진행합니다.

지원방법

지원방법
  • 신청서 작성

    지원하기
  • 필기시험

  • 면접시험

  • 합격자 발표

  • 신청서는 관련 기초 지식 및 경험, 지원동기, 과정 수료 후 목표 등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제출하면 2~3일 내로 안내연락을 드립니다.
  • 필기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관련 기초지식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총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면접은 줌으로 진행하며, 필기시험 합격자에게 면접 링크를 안내 드립니다.
  • 최종합격이 되면, HRD-net 에 수강신청을 합니다.

※ 종합전형 진행 일정등 안내 (문의 : 1588-1381 / kdigital@ubion.co.kr)

교육센터 안내

교육센터 안내

주소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2나길 22 5층
(유비온 디지털 교육센터)

교통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1번 또는 2번출구
(도보 2분거리)

교육과정 FAQ

교육과정 faq
네, 비전공자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기초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선수학습 동영상을 미리 제공해드리며, 개인 맞춤 교육으로 디지털 현장 실무인력으로 충분히 성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무 프로젝트까지 적용한 커리큘럼 및 실무 멘토링을 통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과정을 이수 한 후 취업 시 현장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필기시험은 과목의 기본지식수준을 판단하는 정도로, 합격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면접은 필기시험 응시 후, 기재해 주신 메일 또는 휴대폰번호로 개별 안내해 드립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수강생의 의지 입니다.
6개월 간 수강 및 개인프로젝트, 팀프로젝트를 잘 수행하시고, 교육센터 취업상담실에서 실시하는 취업컨설팅을 받으시면,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상담이 필요하시면 1588-1381로 전화상담 또는 방문상담이 가능합니다.
본 교육과정은 강의계획서 상 온라인 과정 외의 강의는 영상으로 추가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음 수업 내용을 잘 따라가기 위해서 오프라인 과정 시작 후에는 반드시 출석해주셔야 합니다.
데스크탑, 교재가 제공되기 때문에, 수업 시 준비물은 개인 필기구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셔도 됩니다.
구직, 재직, 자영업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노동센터 방문 또는 HRD-NET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수령까지 최소 1~2주 기간이 소요됩니다.
발급 관련 진행절차 등은 고용노동센터 또는 HRD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RD 사이트 바로가기